LH, '일자리 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 확대 시행
상태바
LH, '일자리 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 확대 시행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8.1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대구·대전·전남지역 80개 단지 입주민 대상 고용지원 추진

LH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취업 등의 어려움을 겪는 임대주택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LH 임대주택 일자리 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LH 임대주택 일자리 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는 입주민의 취업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전문상담사가 임대단지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일자리 컨설팅 및 지역 취업정보 연계, 자녀 입시, 진로상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LH는 지난 ’19년 수도권 내 임대주택 40개 단지를 대상으로 5개월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1만회 이상의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입주민 430명의 취업을 이뤄냈으며, 사후 만족도조사 결과, 해당 서비스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적극적 구직활동 수행 및 정보력 제고 등 입주민들의 취업에 대한 의지와 역량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LH는 작년 성과에 힘입어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수도권·대구·대전·전남 소재 임대주택 80개 단지로 늘리고 서비스 기간 또한 5개월에서 8개월로 확장하며, 지난 6일 사업자 선정 용역 발주 및 오는 9월 선정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LH는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용지원 프로그램과 LH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한 방안을 협의 중이며, 장기적으로는 임대주택 단지 내 일자리 상담 지원이 상시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LH관계자는 “LH는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