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북 전문업체들이 제작한 5만여권의 전자북(e-book)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디지털 라이브러리 솔루션이 나왔다.
위즈북(대표 박선희)은 웹 솔루션 전문업체인 이랭커(대표 민재기)와 공동으로 디지털 라이브러리 솔루션 ‘DL Pro 1.0’을 개발, 시판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초·중·고교나 대학 및 공공도서관 등의 서버에 설치한 뒤, 5만여권의 전자북이 저장된 위즈북의 전자북 사이트(www.d-library.co.kr)에 접속해 원하는 전자북을 내려받아 학생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위즈북의 이인철 이사는 “이 솔루션은 국내 전자북 업체들이 제작한 5만여권의 전자북을 통일된 뷰어로 쉽게 어디서나 열람이 가능하고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빌려보던 CD, VOD(주문형 비디오) 등도 인터넷에서 예약해 즉시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디지털 라이브러리 솔루션이 학교에서 보편화되면 학생들은 가방 없이 등교해서 PDA 하나만으로 공부할 수 있고 숙제도 학교 도서관에서 인터넷에 접속해 해결할 수 있으며 방학중에도 항상 인터넷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초·중·고교용의 경우 기본형 50만원, 풀 옵션은 200만원이며 대학 및 공공 도서관용은 500만원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해 전자북을 내려받는 데 드는 비용은 책의 종류에 따라 권당 1천∼1만원으로 다양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