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않아 국내 중소기업 인기 상품을 아마존, 이베이에서 구매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중소기업이 아마존, 이베이 등과 개별 입점과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과 판매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3일 서울 스퀘어 11번가에서 중소기업의 비대면·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국내외 대표 e커머스 플랫폼이 참여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11번가와 G마켓이 참여하고 외국에서는 미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베이가 참여했다. 또 동남아의 쇼피·라자다·큐텐, 일본의 큐텐재팬, 대만의 라인이 각각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과 수출 유망 상품 등은 글로벌 온라인몰에서 개별 입점과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과 판매를 할 수 있게 된다.

중기부는 국내 인기·유망 상품 풀(Pool) 구축과 마케팅 기획을 지원하고 국내 몰은 인기·유망 상품의 상세 설명에 대한 번역과 제품 취합을 지원한다. 글로벌 온라인 몰은 현지 판매를 위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중기부는 올해 10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성과에 따라 참여 기업과 플랫폼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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