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전국 62개 지역 사회적경제 자원 조사 참여자 1,700명 모집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웹자보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한국판 뉴딜’ 비대면·디지털 정부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별 사회적경제 자원 조사를 통하여 지역 중심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및 정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지역에 특화된 조사를 추진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총 18개 사업수행기관을 선정하였으며, 62개 기초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 자원을 조사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와 자료는 사회적경제조직, 연구자, 지자체 등 다양한 주체가 활용할 수 있도록 DB 구축 및 공공데이터 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체 모집 규모는 총 1,700명(예정)이나, 지역별 배정 인원은 각 지역의 여건 및 사업수행기관에 따라 상이하다.

모집 분야는 코디네이터(지역별 조사 총괄)과 조사원으로 구분하며, 근무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3개월 내외이다.

참여 자격은 대한민국 거주 국민으로서, 사회적경제 및 조사 업무 경험 보유자, 사무 관련 전산 업무 가능자 등이다.

또한, 참여자 선정 시 사업수행기관의 조사 예정 지역 기초자치단체 거주민, 청년층(만 34세 이하) 및 취업취약계층 등을 우대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누리집을 통해 통합 채용 공고를 게시하고, 지역별 사업수행기관은 신청서 접수 및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8일 채용 완료 예정이다.

지역별 배정 인원, 사업수행기관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 지원사업’ 참여 인력 통합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 신청서는 공고문 내용을 참고하여 해당 지역의 사업수행기관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