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안팎의 습도를 기록한 날이 연일 계속되면서 휴가철 ‘습기와의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

CJ올리브영이 광복절 연휴 기간을 포함한 최근 일주일간(8월 11일~17일)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보송함을 유지시켜 주는 ‘안티-습기(Anti-濕氣)’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 제공]

◈ 부위별 사용 가능한 아이템 각광

역대 최장 기간 장마에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이 겹치면서, 휴가철 땀이나 끈적거림을 잡아주는 상품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얼굴뿐만 아니라 헤어와 바디 등 부위별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들이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은 파우더 팩트. 모공을 메워 번들거림을 없애 주는 파우더 팩트는 휴가지에서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이 기간 전년비 매출이 36% 늘었다. 인기 상품 100위권 내에 파우더 팩트 제품이 없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엔 ‘루나 프로 포토 피니셔’와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피니쉬 파우더’가 각각 순위권에 들었다. 

◈ '보송함' 키워드로 한 상품 인기 

바디와 헤어 카테고리에서도 ‘보송함’을 키워드로 한 상품이 인기다. 여름철 대표 인기 상품인 데오도란트는 전년비 매출이 27%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티슈 형태로 출시돼 사용 편의성을 높인 ‘데오 티슈’가 특히 인기. 이 기간 4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대표 인기 상품은 ‘MS44 슈퍼 쿨링 파우더 시트’다.  

습기로 인해 기름진 모발 관리에 도움되는 드라이 샴푸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처진 모발에 분사 시 상쾌함과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는 드라이 샴푸는 이 기간 매출이 31% 늘었다. 지속된 무더위에 휴대가 용이한 소용량과 오래 쓸 수 있는 대용량 드라이 샴푸가 골고루 인기를 끄는 추세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휴가 시즌엔 역대급 더위와 습도로 불쾌지수가 높아진 데다 마스크 착용까지 겹쳐 습기 제거에 특화된 상품이 인기를 끈다”며 “얼굴·헤어·바디 등 부위별, 기능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티-습기템’이 꾸준히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