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호반그룹-동반위, '스마트시티 혁신 기술 공모전'…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무협-호반그룹-동반위, '스마트시티 혁신 기술 공모전'… 참가기업 모집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8.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수상업체에는 기술사업화 자금 1억원, 테스트베드, 해외 진출까지 원스톱 지원

한국무역협회는 호반그룹,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스마트시티, 건설, 친환경·에너지 분야를 선도할 ‘혁신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분야는 ▲원가절감·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인공지능(AI)·빅데이터·에너지·환경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참가 신청은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무역협회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http://innobranch.com)에서 가능하다. 이후 서류심사(9월 11일~25일), 예선(10월 5일), 본선 발표심사 및 기술전시회(10월 16일)를 거쳐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2개 부문에 대해 각각 시상한다.

대상 수상 기업은 1억원의 상금과 호반그룹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및 테스트베드 기회를 얻게 된다.

무역협회, 호반그룹, 동반성장위원회는 혁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각 기관의 역량과 지원을 총동원했다. 무협은 동반성장위와 함께 스타트업 모집과 홍보를 담당하고, 선발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호반그룹은 스타트업 선발, 인프라 기반 제공 및 테스트베드 협력을 맡고 약 4억원 규모의 기술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무역협회 박선경 혁신생태계실장은 “협회는 우리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 테스트 및 사업화 검증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대기업과 중견기업, 강남구청 등 공공기관까지 다방면으로 협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은 건설·친환경·에너지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사업화 지원이 있는 만큼 대기업-스타트업 간 의미 있는 협력 사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국무역협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