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포인트로 4만여 개의 우수 중기제품 구매 가능
오픈 기획전 및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국세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6일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개인(소득세) 또는 법인(법인세)이 납부한 세금에 부여된 일정 포인트를 활용하여 중소기업이 국내외에서 제조한 우수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한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이 △개인소득자 또는 법인에게는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제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인화면 [제공=중소기업유통센터]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메인화면 [제공=중소기업유통센터]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오픈에 맞추어 코로나19 대응 기획전 등의 오픈 기획전을 비롯하여 5만원 이상 구매 시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등의 경품을 총 16명에게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국세청 홈텍스 로그인 후 홈페이지 내에 연계된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쇼핑몰 이용자는 누구나 구매금액에 해당하는 세금포인트(1~5포인트)를 사용하여 우수 중기제품을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판로 개척이 절실한 중소기업에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내수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성장할 것”이라며 “국세청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납세자에게는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 모델로 지속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