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ㅎㅎ마트’ 및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2회(화, 목 19시) 방영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 ‘ㅎㅎ마트’가 지난 25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직, 간접적으로 홍보하고 소비자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다.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이 출연하는 ㅎㅎ마트는 총 12편에 편당 15분 안팎으로 제작됐다. ‘마트’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PPL 형식으로 노출하는 등 홍보 효과 극대화에 중점을 뒀다.

'ㅎㅎ마트' 유투브 채널 [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ㅎㅎ마트' 유튜브 채널 [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ㅎㅎ마트로 홍보되는 소상공인 제품은 총 200개로 직접 홍보 50여개, 간접 노출 150여개 안팎이며 제품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시청 도중 하단 댓글 창에 표기된 제품별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25일 업로드된 1화에서는 입을 벌려야 사는 남자들 셋, 하하, 지조, 강재준이 건강에 좋은 온갖 즙들을 리뷰했다. 하하는 활력충전 200% ‘청춘애한방 야관문즙’, 온 가족이 아침에 하나 먹으면 든든한 ‘내 몸에 조은 ABC주스’, 활력 충전 ‘몸엔용 활기찬 녹용’ 등을 직접 마시며 소개했다. 이어 오돌뼈를 요리해 멤버들에게 선보이고 ‘집중왕 종이안경’, 부러지지 않는 유연한 ‘요가 안경’ 등을 써보며 좋은 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기도 했다.

1화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의 ‘언박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2화에서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 홍보에 나선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와 함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을 도와 판매에도 힘쓴다. 기존 PPL 콘텐츠와 달리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온라인 진출을 도우면서 판매 디지털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 ‘착한 PPL’을 추구한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