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삽시다]치과치료비 지원요청

김ㅇㅇ님(54, )은 일용 근로로 생활하던 중 지난해 당뇨합병증으로 시력을 상실하고, 신장 투석까지 받다보니 더 이상 근로활동이 어려워 기초생활보장 맞춤형 급여로 생계비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부모님 사망 후 미혼으로 홀로 생활해왔으며 형제와도 연락 두절이라 정부 지원금 외에는 도움 받을 곳이 없습니다.

김ㅇㅇ님은 신장장애(1), 시각장애(1) 장애인으로 활동 지원사의 도움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해, 활동 지원사 2명이 일주일 동안 교대로 방문해 활동 지원 등 도움을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당뇨합병증 등의 영향으로 치아 상태가 매우 좋지 않으나, 연령 조건이 맞지 않아 받을 수 있는 공적 지원이 없습니다. 다른 의료비 지출이 큰 상황으로 치아 시술비가 없어 저작활동을 할 수 없는 불편한 상태로 힘겹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 신장투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치아가 온전하지 못해 음식물을 통한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우며 영양불균형으로 체력적인 한계에도 직면했습니다.

김ㅇㅇ님의 신체 건강 유지를 위해 의치 시술비 및 적절한 치과치료비 지원을 간절히 요청합니다.

사연 속 대상자를 돕고자 하는 분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02-2124-3102)으로 연락바랍니다.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투명하게 사용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