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 집에서 하는 운동이라면 간단한 도구를 이용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간단히 활용하기 좋은 홈트레이닝 운동 도구를 소개한다.


복부 운동에 효과적인 짐볼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균형감각을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짐볼을 활용해보자. 가장 기본적인 볼 위에서 중심을 잡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운동량이 소모된다. 골반 균형을 바로잡고 척추 유연성을 기르고 싶다면 짐볼 위에 앉아 허리를 곧게 세운 다음, 양팔을 X자로 교차해 어깨를 감싸고 볼을 앞뒤로 굴리면서 어깨를 폈다 움츠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팔과 다리 근력 향상에 효과적인 탄력 밴드

탄력 밴드를 활용한 운동은 근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밴드의 탄력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절하기도 쉽다. 팔 근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밴드를 양손으로 잡은 뒤 팔꿈치는 허리에 붙이고, 밴드를 바깥쪽으로 당기는 운동을 하거나, 밴드 가운데를 다리로 밟고 팔꿈치를 구부려 밴드를 당기는 운동을 추천한다. , 이때 어깨가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뭉친 근육을 집중적으로 풀어주는 마사지 롤러

필라테스 운동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도구인 마사지 롤러는 셀룰라이트를 해결해 바디 라인을 잡아주고 굳은 근육을 집중적으로 풀어준다. 특히 강도 높은 운동 전이나 후에 폼롤러를 사용해 근육을 풀어주면 신체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근육통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