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모바일 앱 개편…… 웹툰, 웹소설 앱에서 바로 본다
상태바
리디, 모바일 앱 개편…… 웹툰, 웹소설 앱에서 바로 본다
  • 이권진 기자
  • 승인 2020.09.0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책에 특화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웹툰 및 웹소설까지 확장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전자책에 특화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해 리디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리디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웹툰’, ‘웹소설’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일반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의 편의성 및 사용성을 크게 확장했다.

기존 리디 앱에서는 독서에 최적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뷰어’ 기능에 초점을 맞춰왔지만, 최근 리디 서비스 내 웹툰과 웹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새롭게 앱을 개편하게 됐다.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연재형 콘텐츠 소비 형태에 적합한 작품별 정보, 다음 회차 이어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하고, 가입/로그인 등의 절차 없이 무료 콘텐츠를 바로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리디의 가장 큰 강점인 전자책에 특화된 최적의 고객 경험을 일반도서뿐만 아니라,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특성에 맞게 인터페이스도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한 기능을 추가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 내에 다양한 콘텐츠를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앱 개편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리디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리디 앱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앱에 적용되며, 연내 IOS 앱에도 동일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