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상품홍보와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민관협력 기획
3일 저녁 7시부터 위메프 라이브방송, 핫셀럽의 2:2 대결구도로 재미요소 더해져
최대 20% 할인쿠폰 및 실시간 퀴즈 이벤트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는 국내 대형 민간유통사인 위메프와 핫셀럽 4인과 함께 V-커머스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개그맨 장동민, 장도연, 양세찬, 이용진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체험, 판매하는 ‘안사고 뭐하니?’  첫 방송을 3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사고 뭐하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위메프와 협력하여 400개의 소상공인 제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방송은 개그맨 4인의 2대 2 팀 대결 구도로, 각 30분씩 진행되며 이들은 일일 쇼핑 크리에이터가 되어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매출 경쟁을 벌인다.

또한 방송시간동안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송 중 돌발 퀴즈를 맞히는 4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선물하는 실시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6개 소상공인 제품을 4회차 동안 판매한다. 1회차 방송에서는 △치즈폭탄떡볶이 패키지(4~5인분) △명품 꼬막무침200g 1+1 △수제잼 5종(700g) △미니사과쥬스 100mL x 10팩을 선보이며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앱 내 ‘안사고 뭐하니’ 기획전 페이지, 장동민 유튜브 채널 ‘장동민의 옹테레비’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일하시는 소상공인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밖에도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온라인특별기획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www.imstar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