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0 EVENT AWARDS’의 결과가 지난 2일 발표됐다.

종합대상에는 리더피엠씨의 화성 하모니 썸머파티 “그대! 좀 놀 줄 아는가?”(화성문화재단 주최)가 선정됐다. 공연, 플리마켓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어린이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소통하는 지역문화행사를 구현했고,  시민참여 노래자랑 프로그램, 유튜브 생중계 및 인기 유튜버 콜라보를 통한 전국적 이슈화, 행사장 내 친환경 피크닉장 형태의 연출로 다방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종합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문화공방디케이비의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폐막식(기획)’과 청구미디어의 ‘2019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선정됐다.

각 부문별 우수상에는 크리에이티브 부문 유피피코리아의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와 포유커뮤니케이션즈의 ‘2019 정원 월드투어 페스타’가 수상하였으며, 이슈 부문에는 신사운드의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아트카오스)의 ‘제7회 철원한탄강얼음트레킹’이 수상하였다. 마지막으로 파이오니어 부문에서는 개인으로 접수한 염현승 대표의 ‘2019 INCHEON FASHION FESTA [THE RUNWAY]’가 수상하였다.  

이벤트어워즈는 이벤트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벤트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는 한편 우수 사례들을 시상하여 행사대행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올해로써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0 EVENT AWARDS’의 결과가 지난 2일 발표됐다. [제공 =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화성 하모니 썸머파티 공연 모습 [제공 =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벤트어워즈는 2019년 개최되었던 행사 중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 Creative 부문, 화제성이 높았던 Issue 부문,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 Pioneer 부문으로 총 3개 부문을 시상하였으며, 종합대상과 최우수상, 각 부문별 우수상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과 부문별 우수상은 중소기업중앙회장상과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특히 2020 이벤트어워즈에서는 지난 2년간 진행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기획·기술 부문으로 구분하여 기획사 뿐 아니라 협력사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부문을 조정하였다. 기술부문은 영상LED전문회사인 청구미디어의‘2019 서울세계불꽃축제’ 와 신사운드의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이다.

 이벤트어워즈를 주최한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 엄상용 이사장은 “3회째를 맞이하여 좀 더 확산됐어야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행사진행여부에 여러 의견이 있었으나 이벤트업계에서 조차 움직이지 않으면 행사전반에 걸친 부정적 영향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던 2020 이벤트어워즈의 시상식 행사는 연말로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