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일, 김학도 이사장, 방사선진흥협회와 中企 현장 간담회
- 미래신산업 분야…방사선 기술 활성화 위한 정책지원 방안 논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금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셀비온에서 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와 방사선 분야 중소벤처기업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이후 의료현장 등에서 점차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방사선 분야의 국내기술 활용 현황을 공유하고 관련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정경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회장, 천기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비롯해 하태성 서울방사선서비스㈜ 대표 등 방사선 분야 중소벤처기업인 9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방사선 분야 기술의 역할 확대를 위한 '방사선 기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면서 필요한 정책 지원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국내 방사선 기술 활용 및 산업 현황을 소개한 정경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방사선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주목을 받고 있다는 회원사의 목소리가 많이 들린다”면서, “방사선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지속성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중진공은 매년 방사선 분야 기업에 3~4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미 500억원 이상을 지원하는 등 성장을 적극 뒷받침해오고 있다”면서, “향후에는 자금 지원 뿐만 아니라 수출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등 중진공의 다양한 사업을 연계 지원해 정책지원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답했다.

간담회에 앞서 김 이사장은 진단용 조영제, 암 진단・치료 의약품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셀비온의 생산현장을 방문하고 보유기술 현황을 확인했다. ㈜셀비온은 2016년 산업부에서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한 바이오 분야의 강소기업으로 현재 기술상장을 앞두고 있다.

김학도 이사장은 “의료, 소재, 식품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방사선 기술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혁신을 이끌 미래신산업”이라면서, “중진공은 방사선 분야의 생태계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중소벤처기업이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