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상생형 스마트공장 참여 공급기업 대상 ‘노하우 공유’ 세미나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상생형 스마트공장 참여 공급기업 대상 ‘노하우 공유’ 세미나 개최
  • 이권진 기자
  • 승인 2020.09.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와 함께 25일 13시부터 17시까지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세미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모듈별(생산관리, 품질관리, 재고관리 등)시스템과 제조현장혁신활동 지원사항을 중심으로 공급기업과 함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특히,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실시간 쌍방소통을 통해 질의응답을 하는 등 현장감 있게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세미나의 후속조치로 제조현장에서 필요한 작업대, 대차 등 작업도구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 조립교육도 추진하여, 도입기업이 제조현장혁신에 필수적인 작업도구를 저비용으로 자체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스마트공장 사업 참여기업이 성공적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하우 공유 자리를 마련했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향후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중소기업에도 시스템 및 제조현장혁신활동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세미나의 세부내용 및 참여방법은 중기중앙회 스마트공장지원실과 홈페이지(http://www.k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