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지역 수출새싹기업에 비대면 '해외 바이어 발굴' 지원
상태바
KIAT, 지역 수출새싹기업에 비대면 '해외 바이어 발굴' 지원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9.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파크 통해 ‘글로컬 비즈니스 페스티벌’ 참가기업 모집

지역 중소기업이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해외 유통사들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비대면 수출상담회인 ‘글로컬 비즈니스 페스티벌’ 개최(11.18~20)를 앞두고 행사에 참가할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컬 비즈니스 페스티벌'은 수출 새싹 기업이 비대면 방식으로 수출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는 행사다. '수출 새싹 기업'은 전년도 직수출 500만 달러(소비재)/1천만달러(산업재) 이하의 기업을 말한다.

미국과 중국, 베트남, 호주, 캐나다, 일본 등 현재 세계 68개국에서 활동하는 한인 바이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비대면 수출상담회(11월 18일)와 빅바이어 클럽 쇼케이스(19~20일)로 이루어진다.

비대면 수출상담회에서는 온라인에서 기업 제품 홍보와 상담이 이뤄지며, 빅바이어 클럽 쇼케이스는 일산 킨텍스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기업이 제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라이브 방송)를 열고, 이후 구매 상담회와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석영철 KIAT 원장은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국내 기업 참여가 보다 쉬워졌다”며 “코로나19로 어렵지만 수출새싹기업들이 해외 진출 길을 넓히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KIAT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지역별 테크노파크는 다음 달 6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별 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KIAT 지역기업성장팀(02-6009-3749) 또는 OKTA 사무국(02-571-53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