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테크, 에스제이윈텍, 엘앤에프 등 3개 업체가 코스닥등록을 위한 공모주 청약에 나선다. 최근 증권업협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테크(주간사 동양증권),에스제이윈텍(신흥증권), 엘앤에프(우리증권)는 모두 17~18일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
◆ 디스플레이테크
98년 설립된 회사로 이동통신, MP3 플레이어 등에 사용되는 LCD(액정표시장치)모듈을 생산하고 있다.
VK코리아, 어필텔레콤, 테크타이코코리아 등의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에 LCD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2년 상반기 전체 매출대비 수출(수출업체를 통한 로컬수출이 대부분)비중이 90.4%에 이른다.
이동통신 단말기 외에도 리모컨, MP3플레이어용 LCD모듈을 삼성전자, LG전자 등에 납품하고 있다.
◆ 에스제이윈텍
98년 설립 당시 ‘에스제이 리모텍’에서 2000년 에스제이윈텍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리모트콘트롤러, 에어컨 컨트롤박스, 셋톱박스 등을 제조하는 전자부품업체다. 올해 9월 기준 다기능 리모컨을 포함한 리모컨 부문의 매출액이 전체 대비 48.3%, 에어컨 컨트롤러 부문이 30,8%, 암호화하지 않은 FTA방식 셋톱박스 부문이 9.6%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엘앤에프
TFT-LCD(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백라잇유닛(BLU)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2000년 설립됐다. 백라잇유닛은 LCD판넬 뒤에서 균일한 조도의 빛을 발생시키는 장치로 LCD화면의 밝기를 좌우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