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폴리텍대학이 신임 교수 81명을 채용한다.

폴리텍대는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D.N.A(Data, Network, AI) 분야와 바이오ㆍ로봇ㆍ반도체 분야 14명을 포함해 총 15개 분야 81명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더불어 기간전략산업 고도화를 위해 석유화학 및 항공 MRO*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에너지화학(8명), 항공(3명) 분야 교수 초빙도 진행돼, 올해도 다양한 산업군의 교원 수급이 이루어진다.

폴리텍은 올해 54명을 시작으로 향후 10년간 연평균 66명의 교원이 퇴직할 예정이다. 더불어 매년 산업수요에 따른 전략적 학과 신설ㆍ개편이 이루어지고 있어,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교수 초빙을 실시하고 있다.

폴리텍은 산업계ㆍ교육계 외부 전문가를 전형별(서류, 역량심사, 면접)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계열별 적합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고등교육법'과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에 따른 자격 기준 적합 여부, 교육ㆍ연구 경력 및 산업체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한다.

폴리텍은 현장 실무 중심 직업교육훈련에 특화한 만큼 역량 평가 시 강의 평가와 전공 구술 평가를 진행하고,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평가하는 종합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직업교육훈련 품질 제고를 위해서는 역량 있는 교원이 필수 요소" 라며 "공공직업교육기관의 일원으로 사명감을 갖고 국민에게 일자리 기회를 열어 줄 우수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은 2021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전국 28개 캠퍼스 158개 학과에서 7025명을 선발한다.

수시 1차 모집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다. 신입생 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를 방문하거나 입시 누리집(ipsi.kop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폴리텍 초빙 계열 및 세부전공 [제공=중소벤처기업부]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