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SUV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상태바
[CAR LIFE] SUV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 이권진 기자
  • 승인 2020.10.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승기] The New Mercedes-Benz GLE 450 4MATIC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를 살펴보자. 짐을 잔뜩 실어도 문제없는 여유로운 공간과 오프로드와 온로드를 달려도 피로감이 쌓이지 않는 편안함,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당당함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

글_황창연(골프전문기자)

럭셔리 대형 SUV 시장 경쟁이 점점 가열되고 있다. 자동차 브랜드마다 대형 SUV 시장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모델들이 계속 출시되는 추세다.

메르세데스-벤츠 역시 이런 흐름을 결코 간과하지 않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이 시장의 흐름에 가장 빠르게 대응하고 또 주도권을 잡는 데 심혈을 기울여왔기 때문이다.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대형 SUV는 단연 GLE다. 지난 1997년 M클래스로 첫 선을 보인 뒤로 지금껏 200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을 정도로 넘치는 사랑을 받아왔다.

GLE라는 이름은 지난 2015년 대대적인 변화와 함께 얻게 됐다. 이 시기에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 SUV 세그먼트를 새롭게 재정립하기 시작했는데, 이 역시 시작은 GLE였다.

따라서 GLE는 메르세데스-벤츠 내에서도 가장 기본에 충실하고, 카리스마 넘치며, 상징성까지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생긴 것부터 그렇다. 외관은 기본적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패밀리룩을 이어받았지만 강한 이미지다. 당당하며 자신감이 넘치는 외형이다.

특히 전면의 커다란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중심을 자리 잡은 벤츠 로고가 그렇게 느껴진다. 2개의 파워돔을 갖춤 크롬 도금의 언더가드 및 보닛 역시 강렬해 보인다.

헤드램프는 개별 조절 가능한 84개의 LED가 장착돼 시야를 확보해줌과 동시에 전면 모습을 더욱 멋지게 밝혀준다. 측면은 특유의 C필러로 5m에 가까운 차량을 안정감 있게 보이게 하고, C필러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곳에는 굴곡을 줘 스포티하다.

실내는 여유롭다. 80mm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넉넉한 공간이 생겼고,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도 완성됐다.

운전석에 앉으면 가로로 길게 뻗은 2개의 12.3인치(31.2cm) 디스플레이가 눈에 들어온다.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까지 갖춰 감각적이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더해지면 기분에 따른 나만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는 볼수록 흥미롭다. 상당히 많이 공들인 티가 난다.

우선 터치감이 아주 좋고 반응이 빨라 답답하지 않다. 또 원하는 기능을 금세 찾을 수 있어 사용하기에도 편하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까지 갖춰 운전 중 한눈팔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다.

예를 들어 “안녕 벤츠”라는 명령어를 설정한 후 음성 인식을 통해 차량 내 온도와 조명을 조절할 수 있고, 음악을 틀수도 있으며, 전화를 걸거나 문자도 전송할 수 있다.

또 기타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해 알려주기도 한다. 물론 계기판 디자인이나 중앙 디스플레이 화면구성, 좌석 위치 등의 설정도 가능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GLE를 끌리게 하는 건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이다. 3.0L 트윈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된 450 4MATIC은 최대 토크 51kg.m를 발휘해 부족함 없는 주행을 선사하는데, 9G-TRONIC 자동 변속기와의 궁합이 매우 좋다.

변속 충격을 거의 느낄 수 없고 이로 인해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EQ 부스트는 이 모델의 최대 장점 중 하나다. 이는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힘을 추가로 내주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연료효율성뿐 아니라 부드러운 출발과 소음, 진동을 현격히 줄여준다.

실제 주행 시 진동이나 외부 소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여유롭게 주행할 수 있었는데, 장시간 운전에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건 이런 승차감과 뛰어남 주행질감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넉넉한 차량 크기(4,930*2,020*2,770)도 만족스럽다.

덕분에 온 가족이 짐을 한가득 싣고 여행을 떠나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충분한 공간이 만들어진다. 여유로운 공간과 주행성능, 그리고 당당함이 넘치는 GLE가 있기에 여행은 더 만족스러워진다.

GLE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각별히 정성을 들인 모델이다. 멋스러움도 있지만 그만큼 기본에 충실했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애썼다.

SUV의 기준이 되기 위해 노력한 GLE는 충분히 소유하고 싶은 가치를 지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