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등 6개 거점지역에 온비드 센터 열고 고객 통합 서비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공공자산 처분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는 12일 서울, 경기, 대구, 전북, 경남, 강원 등 6개 거점지역에 ‘온비드 센터’를 열어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비드 센터’는 캠코가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고 편리하게 온비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담과 정보검색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캠코 지역본부 네트워크를 활용해 개설했다.

온비드 센터 현황
온비드 센터 현황 [캠코 제공]

‘온비드 센터’에서는 △회원가입 △물건검색 △입찰참가 및 결과확인 등 온비드 이용 안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의입찰 시스템을 활용해 자산처분과 입찰 절차 전 과정을 실제처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캠코는 온비드 정보에 VR기술을 접목해 현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입찰물건을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360° VR 콘텐츠’ 서비스를 도입해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360° VR 콘텐츠 화면 [캠코 제공] 

‘360° VR 콘텐츠’ 서비스는 우선 캠코 공매물건부터 시작해 공공기관 등 물건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고객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온비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O2O ‘온비드 센터’와 혁신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동영상 공매물건 정보제공 등 고객관점에서 온비드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비드 센터’ 이용은 스마트온비드 앱 ‘상담신청’ 메뉴에서 방문 지역, 일자·상담내용 등 사전예약 후 가능하며, ‘상담내역’ 메뉴에서는 확정된 방문상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