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롯데쇼핑, 우수 中企 판로 확대 맞손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쇼핑이 공동 주최한 ‘중소기업상생관 입점 품평회’가 지난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관계자들이 상품 상담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쇼핑이 공동 주최한 ‘중소기업상생관 입점 품평회’가 지난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관계자들이 상품 상담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판매난을 겪고 있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백화점 등 유통망을 통한 판매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롯데쇼핑은 지난 16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중소기업상생관 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상생관 드림플라자20147월부터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영등포점·부산본점 등 4개 점포에서 상설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 전용 편집매장으로 총 27개의 중소기업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중기중앙회와 롯데쇼핑은 그간 10여 차례의 품평회를 개최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해왔다. 이번에는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약 40여 개 업체가 품평회에 참여했다.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업체는 내년 상반기 중소기업상생관에 입점할 예정이며, 판매 수수료 우대와 인테리어비·판촉비·인건비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품평회에는 롯데백화점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 e커머스 등 롯데쇼핑 온·오프라인 사업부 바이어가 참석해 보다 다양한 판매망에서 중소기업 제품이 소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소기업상생관은 유통전문기업인 롯데쇼핑의 유통채널을 활용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좋은 상생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중앙회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백화점 이외에도 홈쇼핑, 온라인 전시회 등 다양한 판로와 연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품평회는 다른 지역에 비해 코로나19 감염 확산 진정세가 다소 더딘 수도권의 상황을 감안해 실내 50인 미만 인원 유지, 비말차단 가림막 설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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