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0년도 농식품산업위원회’ 개최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2020년도 농식품산업위원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2020년도 농식품산업위원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공동위원장인 박병섭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정락현 한국죽염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정종호 한국연식품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농식품업계 중소기업인들은 △두부 제조시 발생하는 폐수 제한규정 철폐 △수입 대두분 두부제조 용도로 사용 금지 △계란 이력정보사업 통합 운영 등 업계 현안들이 논의됐다. 

이날 회의에는 정귀일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식음료 소비행태 변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의 변화 및 글로벌 판로 개척에 필요한 각종 전략에 대해 소개하였다.

박병섭·정락현 공동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등 업계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며 “산업위원회를 중심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식품 업계 현안에 대응하자”고 의견을 같이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중소기업 애로해소를 위해 정부 부처와의 간담회 및 실무 협의를 추진하는 등 건의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