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공동위원장 김재성·서상연)’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3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0년도 비금속광물위원회(공동위원장 김재성·서상연)’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비금속광물위원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레미콘, 아스콘, 콘크리트, 석회석 등 비금속광물 제조업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위원회로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는 박선구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이후 건설·건설자재 시장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박선구 연구위원은 “공공부문 투자 증가로 건설산업이 위기 하에서도 다른 산업에 비해 비교적 선방하고 있는 상황이며, 내년에는 건설 및 건설자재시장 여건이 올해보다 소폭 개선될 여지가 크다”고 전망했다.

김재성·서상연 비금속광물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원자재 가격상승까지 더해져 업계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현재의 위기상황 돌파 및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위원회를 중심으로 납품단가 현실화 등 당면 현안에 함께 대응하자”고 말했다.
정욱조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위원회에서 제기된 비금속광물업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주요과제를 정리해 정부 부처와의 간담회 추진 등을 통해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