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한파로 붕괴직전의 위기상황”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악화로 붕괴직전에 있다며 생존 보장을 위해 유통 대기업 규제 강화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등 5대 입법과제를 조속히 통과시켜줄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는 2일 오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유통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탈과 불공정 거래로 고통받는 상황에서 코로나19라는 최악의 한파를 만나 붕괴 직전의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1차 재난지원금 효과로 시장에 훈풍이 불기도 했지만, 이는 일시적인 ‘연명 대책’”이라며 “근본적인 해결책과 보호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유통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탈과 불공정 거래로 설 곳을 잃어가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국회에 ▲ 대기업 규제 강화를 위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 ▲ 가맹점·대리점법 개정 ▲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 ▲ 공산품 원산지 표시법(라벨갈이 방지법) 제정 ▲ 상가임대차보호법 강화 등을 요구하고 농성에 들어갔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자영업소상공인중앙회 ▲중소상공인단체중앙회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한국마트협회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전국중소유통상인협회 ▲한국편의점네트워크 ▲한국패션리폼중앙회 등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