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중소기업 판로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해 해양환경공단 동반성장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난 18일 해양환경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 판로확대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품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양환경공단 임직원 전용 동반성장몰을 오픈했다.

동반성장몰은 품질이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만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중소기업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상생형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동반성장몰을 구축하여 해양환경공단 임직원들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구매할 수 있게 하고, 해양환경공단은 중기제품 대량구매, 임직원의 중기제품 자율구매, 동반성장포인트 배정 등으로 중소기업 판로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협력사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몰 활성화 및 고도화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해양환경공단 동반성장몰 오픈을 통해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유통 인프라를 한층 더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