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알리기에 최선” 구직자-기업 윈윈 매칭 역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코로나19라는 예고 없이 찾아온 위기 속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청년들은 극심한 취업경쟁에 내몰리고 있다굉장히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마다 빛이 났던 중소기업의 힘을 보여줄 때라고 강조했다.

김기문 회장은 지난 23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0 중소기업 스마트일자리대전환영사에서 중기중앙회가 일자리를 만들고, 지키고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운의 코로나 세대라고 칭할 정도로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중기중앙회가 일자리 찾기에 선봉에 서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힌 것이다.

그는 660만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는 전체 일자리 중 83%를 차지하고 있지만 양질의 일자리가 청년 구직자에게 잘 소개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안타까워했다.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올 3월부터 청년 고용 문제가 악화됐다. 지난 4월 취업자 수는 476000명이나 감소했다. 이미 청년층의 첫 일자리 근속기간은 2년이 안 될 정도로 짧다. 이러한 상황은 구직자와 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가중시키고 있다.

김기문 회장은 “(이번 수상기업들이)어려운 시기임에도 청년 채용을 늘리고,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또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혁신을 주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만들고 지켜내는 주역이라고 치켜세웠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