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자체와 현장점검…중기중앙회, 동참캠페인 추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4일 정세균 본부장 주재로 경남도청에서 각 중앙 부처, 17개 광역자치단체, 18개 지방경찰청과 함께 주요 지자체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민간부문 일터 방역관리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로부터 민간부문 일터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보고받고 이를 논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민간의 적극적인 방역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활동, 방역물품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업종별 협회·단체 비대면 간담회를 통해 사업장의 방역상황 및 현장의 어려움을 지속 점검하는 한편 산단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방역·안전 관련 릴레이 캠페인을 확산시키고 있다. 이어 고용노동부는 방역수칙 개편·지도 및 경제단체 협업 요청 감염 취약사업장 중심 핀셋 현장점검 방역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지원을 병행하는 세 가지 전략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소상공인 협·단체를 통한 자발적인 방역 관리 강화와 함께 지자체 등과 협력해 현장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연말까지 특별방역강화 기간으로 설정하고,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등 협·단체별로 민간부문 동참 캠페인을 추진해 방역 강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방중기청별로 방역 담당관을 지정해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방역지침 안내와 근무형태 개선을 독려하고 지방중기청장 이름의 서한 발송 등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 메시지 전파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