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온라인·비대면 중심 진행… 상품 101종 최대 50% 할인
전통시장 300여곳·골목상점 2500여곳 등 참여… 내수진작 기대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19일부터 9일간 열리는 ‘2020 크리스마스마켓’의 홍보 모델로 아역배우 김준을 선정했다. 이번 크리스마스마켓 기간에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19일부터 9일간 열리는 ‘2020 크리스마스마켓’의 홍보 모델로 아역배우 김준을 선정했다. 이번 크리스마스마켓 기간에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마켓이 오는 19~27일 온라인 비대면 위주로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7일 열린 2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2020 크리스마스마켓추진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마켓은 온라인 플랫폼 30여개, 전통시장 300여개, 동네슈퍼 2500여개, 소상공인·중소기업 12000여개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진작과 위기극복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중기부는 판매 상품으로 식품 64, 생활용품 22, 파티용품 11, 의류·액세서리 4종 등 크리스마스 선물로 적합한 101종을 선정했다. 이들 상품은 네이버, 카카오, 티몬 등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마켓 라이브커머스 특별 판매전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아울러 전자상거래 스타트업과 주요 온라인몰, 홈쇼핑 등 30곳과 연계한 크리스마스 이색 기획전에서는 최대 40% 할인혜택 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할 예정이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의민족, 위메프오, 바로고, 카카오헤어샵, 야놀자 등 온·오프라인 연계(020) 플랫폼 7곳도 참여해 소상공인들에게 배달 대행료를 깎아주거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홍보 지원도 한다.

2500여개 동네시장과 나들가게에서도 산지 직거래를 통해 최대 50% 할인하는 농산물과 공산품 등 공동세일전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중기부는 1인당 70만 원 한도로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하고, 전국 전통시장 300여 곳에서 현장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동네 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국민 힐링 토크쇼’‘국민 참여 마스크 틱톡 챌린지’‘수상한 산타 인증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를 위해 서울 종로구 삼청로 인근에 라이브커머스 오픈 스튜디오와 크리스마스 조명 경관 등 온라인 행사용 공간이 마련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크리스마스마켓은 올해 여름 동행세일과 마찬가지로 정부의 단계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할 예정이라며 크리스마스 마켓이 국민과 소상공인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면서 내수 소비 회복의 불씨를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따뜻한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최근 ‘2020 크리스마스마켓의 홍보 모델로 아역배우 김준(6)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모델 선정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업체 코어닷투데이의 기술을 활용해 이뤄졌다.

중기부가 순수성’‘해학성’‘참신성등 원하는 크리스마스 홍보 모델 이미지를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주요 아역 배우 특징을 분석해 적절한 이를 추천하는 식이다. 김준은 앞으로 TV, 틱톡 챌린지, 각종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마켓을 홍보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