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손인국)은 지난 17일 부산 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십시일반 마련한 기부금 6445만원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기부금 중 3325만원은 부산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회장 김병수/동진다이닝 대표이사)와 △부산풍력발전부품사업협동조합(이사장 허현도) △한국표면처리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평재)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금식) △부산레미콘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현수) △녹산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이사장 이경식) 등 부산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 6곳에서 마련했다. 삼덕통상㈜(대표이사 문창섭)은 3120만원 상당의 신발을 기부했다. 

이날 성금을 전달한 김병수 부산중기협동조합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운 한해였지만 소외계층은 마스크 한 장을 구하는 것 조차 힘겨울 거란 생각에 많은 기업들이 공감하고 성금에 동참했다”며 “지역기업에서 자체 생산한 방역마스크 2000장도 함께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사랑나눔재단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과 복지시설에 1억원 상당의 방역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 아동방역키트 지원 등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