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홍의락 부시장 초청…코로나19 극복 정책간담회 진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왼쪽 두번째)는 지난 16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대구부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홍의락 대구부시장(맨 왼쪽)이 발언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왼쪽 두번째)는 지난 16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대구부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홍의락 대구부시장(맨 왼쪽)이 발언하고 있다.

대구지역 중소기업인들이 대구시에 코로나19 극복 대안과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6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경제회복을 위한 현장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김정욱 대구경북중소기업회장 등 대구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과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박준훈 대구지방조달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또 대구시 관련부처 담당 공무원들도 참석해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서면 건의 및 질문에 대해 즉각적으로 응답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인들은 대구광역시의 적극적 노력으로 연초 폭발적 코로나19 상황을 안정적으로 수습하고 타 지역에 비해 모범적인 방역망을 구축에 감사함을 표했다. 그럼에도 코로나19에 따른 경제타격이 커 중소기업 경기회복을 위한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 수립·추진 중소기업 PL보험료(제조물책임보험) 지원 공동구매 전용보증 이차보전 등 기업의 생존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된 지원 및 대책 등을 요청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조례를 근거로 올해부터 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지자체가 늘고 있다대구시도 협동조합 활성화 계획을 조속히 수립해달라고 요청했다.

홍의락 경제부시장은 중소기업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다“‘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를 대비해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책을 발굴하고 육성하겠다며 조치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