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를 맞아 1월 12일(화)부터 2월 10일(수)까지 온라인 설명회 약 190여 회 개최
지역별로 지자체,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설명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월 12일(화)부터 2월 10일(수)까지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약 190여 회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책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설명회로 개최하게 됐다.

고령층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해서는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별도의 오프라인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온라인 종합설명회 

1월 12일(화) 14:00부터 15:30까지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기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티브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별도 사전신청 없이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네이버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온라인 종합설명회에서는 전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벤처, 수출, 판로, 기술개발(R&D), 정책자금, 기술보증, 소상공인 등 7개 분야의 ➊주요 지원사업 내용, ➋달라지는 제도, ➌사업 참여 방법, ➍자주하는 질문 등을 설명한다.

종합설명회 당일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언제든지 지원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설명회가 종료된 후 중기부 유튜브, 기업마당 누리집에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는 1월 13일(수)∼2월 10일(수)까지 유튜브와 영상회의 시스템(구르미 biz, 줌 등)을 통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지자체,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 담당자가 일반기업, 소상공인․전통시장, 산업단지, 업종별 협․단체 등 정책수요자를 중심으로, ’21년 지원사업 소개와 사업 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 등은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유동적으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별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일정, 참여 방법 등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다. 

온라인 설명회의 지원사업 설명 책자는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하며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문의처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문의처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