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면제신청서 접수 일원화, 진행사항 실시간 확인 서비스 등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코로나19으로 인해 국가ㆍ국경간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8월 개소한 '기업인 출입국 종합지원센터'(이하 “종합지원센터”)를 당초 ’20년에서 ’21년까지 연장, 운영하고, 지원 기능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 14일부터 기업인 국내 입국시 격리면제신청서 접수가 기존 13개 부처에서 종합지원센터로 일원화되면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인력을 증원하는 등 준비를 완료했다.

앞으로 기업인이 격리면제신청서 처리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www.btsc.or.kr) 개편을 준비하는 등 센터 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종합지원센터는 ’20.8.14일부터 ’20.12.31일까지 격리면제신청서 접수, 건강상태확인서 처리ㆍ통보, 전세기 지원 등 총 19,356건을 안내ㆍ처리했다.

국내 입국시 격리면제신청은 ’20.12.14일부터 ’20.12.31일까지 일 평균 126건, 총 1,634건 접수ㆍ처리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박기영 통상차관보는 12일(화) 새롭게 문을 연 종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철저한 방역하에 기업인 지원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직원들의 노력과 관심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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