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터보차징, 현대글로벌서비스 및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 간 협약 체결
ABB 및 현대 고객사에 ‘토털 서비스 솔루션’ 제공
고객사 선박 전체에 걸쳐 최적의 효율성과 배기 가스 성능 지원

ABB 터보차징이 현대글로벌서비스,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와 서비스 부문 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ABB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ABB 터보차징은 현대글로벌서비스가 고객사에 장기적인 정비 및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원 활동의 하나로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전 세계 ABB 터보차저 서비스 스테이션 네트워크와 직접 교류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현대글로벌서비스는 터보차저 서비스 역량이 추가돼 고객사에 엔진 및 터보차저를 포함하는 온전한 생애 주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된다.

세 회사는 데이터 공유 부문에서도 협력한다. 높은 수준의 엔진 효율성을 유지해 고객사의 운영비를 줄이고,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한다.

또 데이터 공유로 축적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품을 개발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ABB는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와 HiMSEN(힘센) 중형 엔진의 환경친화적, 효율적 업그레이드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며 고객사의 더 안정적인 운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벌서비스 이기동 대표이사는 “ABB 터보차징 사업 본부와의 협약은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엔진 및 터보차저 원스톱 서비스 회사로 도약을 의미한다. ABB와 협력 관계를 시작으로 고객사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ABB 터보차징 글로벌 서비스 부문 총괄 롤란드 슈와츠(Roland Schwarz)는 “현대글로벌서비스와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부 간 관계 강화로 ABB 터보차저 사용 고객의 서비스 선택 확대가 기대된다. 글로벌 네트워크와 데이터 공유를 활용한 제품 특화를 통해 현대글로벌서비스가 우리 제품에 대해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