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권의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겨울철 실내에서 하기 좋은 초 간단한 운동방법을 소개한다.

1) 제자리 걷기 : 제자리에서 꾸준히 걷는 것도 의외로 큰 운동효과가 있다. 평소에 걷는 방식으로 가볍게 걸어도 좋지만, 보다 큰 운동효과를 위해 다리를 배꼽 높이까지 끌어올려 팔을 흔들며 걷는다. 경쾌하고 활기찬 느낌으로 웜 업이 될 수 있도록 운동해주면 좋다.

 

2) 굿모닝 엑서사이즈 : 다리를 골반 넓이보다 약간 넓게 디디고, 손을 머리 뒤로 깍지 낀 후 등이 동그랗게 말리지 않도록 신경 쓰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 된다. 이때 날개뼈와 아랫배를 꽉 잡아준 상태에서 실시해야 한다. 해당 운동은 척추 기립근 강화와 허벅지 스트레칭에 도움이 된다.

 

3) 스쿼트 : 팔을 앞으로 뻗어 등과 가슴을 곧게 펴고,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 범위까지 천천히 앉았다가 일어난다. 스쿼트는 무릎통증이 심하거나, 관절염이 있는 경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뒤로 팔굽혀펴기 : 팔을 앞으로 뻗어 등과 가슴을 곧게 펴고,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 범위까지 천천히 앉았다가 일어난다. 스쿼트는 무릎통증이 심하거나, 관절염이 있는 경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5) 팔굽혀펴기 : 팔을 앞으로 뻗어 등과 가슴을 곧게 펴고,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는 범위까지 천천히 앉았다가 일어난다. 스쿼트는 무릎통증이 심하거나, 관절염이 있는 경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자료제공 : 국민체육진흥공단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