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벤처업계에서 풍성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e비즈니스 통합 기업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 co.kr)은 설을 맞아 아이디어 선물 증정 이벤트와 함께 전직원의 2005년 목표를 재점검 할 방침이다.
이번 이벤트는 일괄적인 선물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에서 나온 아이디어 상품을 3개 세트로 묶어 선택하는 이색적인 것.
아이디어 기획 상품으로는 대나무 숯을 이용한 탈취제 5종 세트, 대나무 숯 배게, 대나무 숯 쿠션, 대나무 숯 슬리퍼, 온도습도 기능 탁상시계 등이며 상품을 세 개 세트로 묶어 신청자에게 각 상품을 추첨해서 증정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는 설날을 맞아 선물용으로 6개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묶은 ‘PC 보안 서비스 세트’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색 이벤트를 펼친다.
‘보안 세트’는 바이러스, 해킹, PC 보안 취약점 점검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6개의 다채로운 온라인 보안 서비스로 구성된다. 네티즌이 명절 선물로 적극 활용해 보안의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35%의 파격적 할인률이 적용돼 연 2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사이버 도서관 북모임(www. bookmoim.co.kr)은 회원들에게 시니북스의 신간 ‘현실+꿈+유머’를 나눠준다.
‘현실+꿈+유머’는 중국인 최초의 세계적 베스트셀러 임어당의 평전으로 한 인간이 국내외적으로 격동하는 역사의 배경 속에서 한 점의 호연지기로써 인생을 달관하는 경지에 다다르는 여정을 보여주는 책이다.
정보보호 전문업체 코코넛(대표 조석일)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관리가 소홀한 틈을 타고 웹페이지 변조, 피싱 등의 각종 해킹 사고 및 웜·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측, 사이버 공격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하는 등의 24시간 비상체제로 전환, 근무할 예정이다.
㈜이온소프트(www.aeonsoft.
co.kr 대표 김광열)는 음력 설을 맞아 온라인상에서 설과 자체 게임을 결합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설날 명절과 결합시킨 형태로 몬스터와 전투를 벌여 ▲ 얼큰한 떡국 ▲ 고소한 떡국 ▲ 담백한 떡국 등 3가지 떡국 중 하나를 받는 것.
떡국 아이템은 기존의 ‘슈퍼핫도그’라는 아이템과 같은 효과를 갖는데 세 가지 종류의 떡국은 각각 HP, MP, FP 중 한 가지만 최대치로 회복시켜준다.
이온소프트 김광열 대표는 “비록 온라인 상의 이벤트라도 이웃, 동료간에 훈훈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