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는 지난 24일 부산호텔에서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경제의 근간인 지방 중소기업의 경영현장 애로타개 및 지방 중소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김용구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장과 지역 중소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해 지역 경제 현황 및 중소기업 지원제도 설명과 애로사항 건의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육성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은 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으로 △자금·판매·수출지원 △인력·기술개발·품질향상 지원 △산업인프라확충 및 기업경영활동 촉진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활성화 등을 역점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부산경남염색공업협동조합은 염색업계의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부산광역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공근로사업의 근로자 일부를 염색가공업계에 지원될 수 있도록 공공근로 사업제도를 개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밖에 지역 중소기업인들은 첨단산업단지 및 외국인기업전용단지로 조성되고 있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내 중소기업 금형단지 조성과 철도차량기자재협동화단지 조성문제 등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김용구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장은 민선4대 부산광역시장으로 취임한 이후,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허남식 부산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사진설명 :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는 지난 24일 부산호텔에서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