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베트남 투자세미나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오는 10일 오후 3시 강남구 섬유센터 17층 회의실에서 베트남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베트남과 미국간 섬유 쿼터 협정 추진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中企 CEO 1만명 경영혁신교육
산업자원부는 생산성 제고전략 차원에서 올해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1만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CEO 경영혁신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해 6월부터 한국생산성본부를 통해 시범적으로 실시해오던 교육을 ▲경영혁신세미나 ▲CEO 혁신아카데미 ▲CEO 포럼 등 3개과정으로 다양화해 2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www.kpc.or.kr)에서 볼 수 있다.

■특허청, 24개 신기술 추가 무료 제공
특허청은 최근 올해의 신기술 24개를 선정, 네티즌들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기술 조사회 인터넷 홈페이지(www.kipo.-go.kr/neotec.html)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신기술은 최신 광이용 측정장치 등 기계·금속분야 7개기술, 휴대용 개인정보 단말기술 등 전기·전자분야 8개, 섬유 생산설비 등 화학·약품분야 5개, 구조물의 보수보강기술 등 환경·에너지분야 4개 등이다.
이로써 특허청이 무료로 제공하는 신기술은 2000년과 지난해 각 24개를 포함, 모두 72개로 늘어났다.
특허청 관계자는 “지금까지 모두 4만2천600여명이 신기술 조사결과를 접속, 활용한 것으로 집계됐다”며 “신기술 조사결과가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동향 파악과 투자방향 설정, 연구기관의 연구활동, 방향 설정 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