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좋은교육연구회(대표 김영숙 의원)와 한국금속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노재근)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교구시설 환경의 실태를 알리고 미래의 새로운 교구환경을 제시하기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과거·현재·미래 책걸상 전시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연합회는 학생용책걸상은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건강에 가장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교육 필수품으로 일반인들이 학생들이 사용하는 책걸상을 직접 체험해 교육환경의 현실을 살펴보고 학생들이 가정에서와 같이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연합회는 국내 금속가구에 대한 저변확대와 디자인 개발을 통한 금속가구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스틸가구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하고 다음달 10일부터 참가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에게는 산업자원부장관상 등 표창과 함께 해외 유명전시회를 견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작품 접수는 다음달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이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1월29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연합회는 이와 함께 매일경제신문사 등과 함께 ‘제 11회 지식오피스대상’을 공모한다. 지식오피스 대상은 쾌적하고 효율적인 지식오피스를 개선해 사무직 근로자의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킨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2005년 현재 사용하고있는 전국의 사무실을 응모대상으로 공공부문·대기업부문·중소기업부문 등 3가지 부문별로 다음달 22일까지 접수한다. 문의: 02-924-3007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