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부 IT정책 관련 캐치프레이즈 공모

정보통신부는 10일부터 새 정부 IT(정보기술)정책의 기본방향을 제시할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 결과 5일만에 400여건이 접수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24일까지 인터넷(dppark@mic. go.kr)을 통해 접수하며 정통부 홈페이지(www. mic. go. kr)에 상세한 응모요령이 게재돼 있다.
정통부는 그간의 IT 인프라 구축 성과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효율을 극대화해 나가는 정보통신의 새로운 비전을 담고 있는 캐치프레이즈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엠파스, 10大 쇼핑몰 상품비교 서비스
포털사이트 엠파스(대표 박석봉)는 국내 10大인터넷쇼핑몰이 판매하는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엠파스 통계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롯데닷컴, LG이숍, 인터파크, H몰, CJ몰 등 국내 대표적인 인터넷 쇼핑몰 10개에 등록된 제품을 상품, 가격, 브랜드 별로 검색 후 비교해 구입할 수 있다.
엠파스는 이를 위해 상품을 생활, 가전, 패션 등 12개 대분류와 800여개의 하위분류로 나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ERP템플릿 개발에 19개 사업자 선정
산업자원부는 올해 업종별 전사적자원관리(ERP) 템플릿 개발지원사업을 위해 비디에스인포컴을 비롯한 19개 사업자를 선정하고 모두 5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