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B2B 기반구축…SI 기업 발돋움- 명성아이에스

협동조합 B2B솔루션 구축에서 출발한 명성아이에스(대표 이낙근)는 ERP와 SCM, 그룹웨어간 실시간 연동처리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 ‘MSIS’ 시리즈를 선보였다.
지식의 통합과 회계, 생산정보의 공유를 통해 업무의 일관성을 확보했고, 한번의 로그온으로 운용이 가능한 이번 솔루션은 관련 업무간의 연계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인칭 최적화 시스템을 도입한 ‘MSIS ERP’는 기업 활동을 위해 사용되는 기업 내의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반업체용과 공공기관용으로 나뉘어 출시된 ‘MSIS SCM’은 협력업체에서 고객까지 공급라인상의 정보와 물자,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 관점에서 공급 체인간의 인터페이스를 통합, 관리해 업무 효율성의 극대화 효과가 기대된다.
PC를 통한 서류작성, 결재, 문서보관 등의 업무가 통신망을 통해 지원되는 ‘MSIS 그룹웨어’는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한 공동집필 시스템, 수치계산, 데이터베이스 등의 업무용 소프트웨어들을 한데 묶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명성아이에스는 정보통신조합, 전선조합의 e-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포털, 전자카탈로그, 내부정보화 등 협동조합 정보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기관 등을 상태로 한 통합 솔루션 구축업체로 변신하고 있다.

물류정보시스템 20년 외길 걸어-한국비즈넷

해운·항공 복합운송시스템 ‘Win-Sabis Plus’를 선보인 한국비즈넷(대표 김용필)은 지난 85년 설립돼 20여년 간 외길을 걸어온 국내 수출입 물류정보시스템 선두주자.
한국비즈넷은 복합운송주선업체 전용 솔루션으로 국내 최대의 점유율과 최고의 솔루션으로 평가받는 ‘윈-세이비스(Win-SABIS)’와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탁월한 시스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비즈 ERP(Biz-ERP)’ 등 중소기업용 ERP솔루션 전문업체로 평판이 높다.
기업의 해운, 항공, 회계, 경영분석 등 각종 업무를 통합해 처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터넷을 통한 서류전송, EDI 업무 등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 회사 환경에 맞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수익성, 유동성, 경제성 분석 등 다양한 경영분석이 가능하다.
가나해운, 국보해운 등 국내외 1백여 업체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으며 2004년 IT화 대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선두주자-구봉정보기술

스피커, 마이크는 물론, 카메라와 USB허브 기능을 한꺼번에 수행하는 ‘하나로 플러스’는 유무선 마이크가 필요 없어 진정한 유비쿼터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봉정보기술(대표 박무희)이 선보인 이 제품은 USB 허브와 플레시 메모리 포트를 장착해 PC와 주변기기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 화상회의 솔루션과 보안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촬영 등 강력한 성능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FM트랜스미터 ‘아이리듬’은 MP3 플레이어에 저장된 노래 등을 자동차 라디오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MP3 유저용 중계기로 모든 음원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고음질의 FM주파수로 변환시켜 청취할 수 있다.
PC카메라와 마이크, 스피커를 한 곳에 묶은 ‘하나로 갬’은 고해상도의 PC카메라를 장착, 화상회의 진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탁월한 음감의 스테레오 스피커와 고감도 마이크를 장착해 인터넷 방송도 가능하다.

키오스크 국내시장 점유율 80%- 미디어솔루션

지난 95년 설립된 무인정보시스템(Kiosk)전문기업 (주)미디어솔루션(대표 임용재)은 세계 최초로 멀티미디어, 웹, 금융, VOD, CATV등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초고속 융합정보 솔루션을 개발해 전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국내 키오스크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미디어솔루션은 안정성과 효율적인 원격관리 기능으로 국내 기술을 대표하고 있으며 이미지, 동영상, 음악, 텍스트 등 차세대 멀티미디어 기술의 연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탁월한 원격관리시스템 기능을 탑재해 자동전원관리, 원격상태 화면체크, 시스템 내부 실행프로세스와 윈도우 리스트 등을 열람 가능해 필요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기존 프로그램을 닫을 수 있게 된다.
산업자원부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물론 정보통신부 표창,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정됐고 독일의 키오스크 전문 리서치 회사인 ER CM에서 발표한 소프트웨어 부분 최우수 기술 점수를 획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