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1월부터 시작된 열린 중소기업협동조합 정기총회가 사실상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사진앨범연합회, 감시기기조합 등 11개 연합회·조합에서 신임 회장·이사장을 선출했다. 30개 연합회·조합의 회장·이사장은 유임됐다. <편집자주>

사진앨범(연) 성기호 회장

한국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연합회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성기호 성포토스튜디오 대표(55)는 지난 76년 광영사를 설립했다. 성 신임 회장은 1991년 대전충남사진앨범인쇄협동조합 이사를 역임했으며 2003년부터 올 2월까지 이사장직을 맡았다.

감시기기조합 이상석 이사장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된 이상석 두원전자 대표(50)는 인하대학교를 졸업했다. 화신레나운, 새한전선, (주)코리아써키트시스템을 거쳐 지난 1995년 두원전자를 설립,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과학기기조합 홍윤식 이사장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홍윤식 대명과학 대표(55)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홍 신임 이사장은 명신기업 등을 거쳐 현재 대명과학 대표로 재직중이며 과학기기조합 이사를 3회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치절임조합 오길춘 이사장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 오길춘 신임 이사장(60)은 원광대와 충남대 대학원을 수료하고 지난 1996년 (주)고향식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오 신임 이사장은 현재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중이다.

보일러조합 박덕칠 이사장

한국보일러공업협동조합은 신임 이사장으로 박덕칠 (주)화성프랜트 대표이사(67)를 선임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한 후 신신기공사, 화성보일러에서 이사로 근무했으며 지난 87년 화성프랜트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용접조합 이건국 이사장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이건국 신임 이사장(59)은 동아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지난 89년 (주)일흥 대표이사에 취임한 후 현재까지 재직중이다. 이 신임 이사장은 부산구포로타리클럽 회장, 대한불교청년회 명예회장 등을 역임했다.

제과제빵조합 이두순 이사장

한국제과·제빵공업협동조합 이두순 신임 이사장(72)은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서흥식품을 경영해왔으며 지난 83년 동명식품을 설립했다. 이후 97년 (주)우리식품으로 법인전환하고 현재까지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지리정보조합 장영규 이사장

한국지리정보산업협동조합은 신임 이사장으로 장영규 (주)코리아퍼스텍 대표이사(52)를 선임했다. 장 신임 이사장은 고려대 산업정보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와세다대, 보스톤대 CEO 과정을 마쳤다. 지난 88년 이후 (주)코리아퍼스텍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화성간판자재조합 김현곤 이사장

한국화성간판자재도매업협동조합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된 김현곤 (주)동부애드산업 대표이사(51)는 지난 83년 동부아크릴, 98년 (주)동부애드산업을 설립해 경영해 왔으며, 지난 2001년에는 한국광고자재연합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