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정신으로 中企 대변”

중소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한명숙 국무총리께 300만 중소기업을 대표해 감사드립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새로운 기회와 가치창출을 위해 힘쓰고 계신 내외 귀빈과 중소기업인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
부단한 기술혁신과 경영합리화로 국가경제와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해 오신 모범 기업인과 근로자, 수상자 여러분들께도 경의와 축하를 드립니다.
우리 경제는 급속한 글로벌화와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이라는 커다란 대외환경 변화속에 경제양극화 확대와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의 해법이 중소기업에 달려있고 우리경제의 선진국 진입과 국민소득 3만불 달성도 중소기업의 활성화에서 비롯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지난 15일에는 사회 각계 대표들이 참여해 한국경제의 희망으로 중소기업시대를 열어가자는 의미에서 중소기업시대포럼을 창립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우리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정책패러다임의 전환과 시장환경의 변화를 이끌어 나감으로써 새로운 중소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동안 혁신적인 많은 중소기업이 불리한 경영환경에서도 기업가정신을 발현하여 새로이 창업하고 고용을 창출하면서 국부를 늘려왔듯이 앞으로도 미래성장 동력의 주역으로서 자기분야에서 일류가 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중소기업인대회의 슬로건을 ‘변화와 도전, 중소기업이 열어가는 혁신 한국’으로 정한 것도 글로벌경쟁에서 중소기업 스스로 변화와 도전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선도해 나가자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도 중소기업이 희망한국의 중심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을 계기로 중소기업대변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협동조합의 공동사업을 보다 활성화해 중소기업의 경영여건이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소기업소상공인공제제도 조기도입으로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하도록 하며 중소기업판로확대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부와 대기업 등에 충분히 전달하고 중소기업을 통해 우리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중소기업도 기술혁신운동인 ‘Only One운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 경제 재도약의 견인차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중소기업인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