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가 음이온 나노 수막(water- filter)을 통과하면서 오염원을 깨끗이 걸러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청정공기를 제공한다.
(주)청우네이처(www.zyans.co.kr 대표 박명선)는 자연 공기정화 방식의 공기청정기 자이언스를 개발해 최근 출시했다. 공기청정기는 폭포수를 이용, 음이온을 띤 미세한 물 나노입자인 수막필터를 생성하고, 공기는 이 필터에서 먼지와 세균 등의 오염원을 분리해 맑고 깨끗한 자연 상태로 환원된다.
이 회사 박명선 대표는 “깨끗한 공기가 호흡에 필요한 적정한 음이온,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 천식, 비염 등 고질적인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우림 E-BIZ센터에 위치한 청우네이처는 1982년 창립 이래로 24년 이상을 수질환경의 개선을 위해 오폐수처리와 중수도시스템 개발 및 설치를 해 왔다.
또 이 회사는 수질생태에 관한 전문 지식과 연구실적을 근거로 공기청정기에 관한 다양한 노우하우를 익혔고, 음이온발생 습도조절 공기청정기, 분리형 음이온발생 및 습도조절 공기청정 시스템 등 20여개의 항목에서 실용신안과 특허를 등록했다. 이러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연구가 있었기에 새로운 방식의 공기청정기를 개발해 내게 됐다.
2001년부터 국내 한라산, 지리산, 장성 편백나무 숲에서 국외 하와이, 일본, 나이아가라폭포까지 청정공기로 잘 알려진 곳을 찾아 그 곳의 공기분석, 주변 환경조사, 청정원리에 대해 연구를 전념했다.
그 조사 결과, 자연의 공기청정 방식에 대한 답을 찾았는데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바로 ‘물’ 이었다. 공기청정은 물의 조건에 따라 변화가 크다는 것을 밝혀 낸 것이다.
즉, 높은 곳에 있는 물이 큰 낙차를 통해 바위 등 단단한 물체와 부딪혀 깨어지는 순간 발생하는 수 천만 개의 물 입자들이 자연의 공기청정 원리의 핵심이었다.
이러한 원리를 바탕으로 출시된 이온 컨디셔너 공기청정기기 자이언스(zyans)는 2004년 친자연적이고 건강증진에 혁기적인 변화를 몰고 왔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이비인후과와 함께 공동 연구한 결과, 물을 이용한 음이온은 코점막 상피세포(normal human nasal epithelial cells)에 적용할 경우, 세포증식이 1.5배 이상 빨라 상처난 부위에 새살을 돋게 했다. 창상치유검사에서는 치유시간을 반으로 단축해 호흡기의 상처가 스스로 빨리 아무는 효과를 불러 왔다. 또 점액유전자발현 검사에서는 이러한 신속한 치유효과에서도 유전자 변형 같은 어떠한 부작용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리고 올 해 대한한의학협회와 공동으로 실시한 프로모션 체험 이벤트 ‘천식극복프로젝트’에서 자이언스 공기 청정기는 그 진가를 발했다.
체험자가 자신의 집안에서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자연의 청정기술을 그대로 응용한 자이언스로 인해 천식이 한결 나아져 수많은 체험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품질 성능의 우수성과 임상학적 안정성에 힘입어 국내 냉난방 가전업체와 연간 100억원 매출 규모의 ODM 계약을 맺고, 전국 200여개의 한의원과 제휴를 맺어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수막필터 공기청정기 자이언스의 우수성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해외 진출을 본격 준비하는 등 시장 개방에도 신기술로 맞서 나가고 있다.문의 02-2164-9346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