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하지 않고 평생기억되는 한국인을 위한 새로운 영어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휴머니아뱅크가 최근 CD-ROM으로 전자 출판한 ‘글틀영어’는 언어학자인 박기엽씨가 창안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어와 영어의 언어적 특성을 감안한 과학적인 교육방법이 가장 큰 특징.
모국어와 다른 구성요소를 갖고 있는 영어의 특성을 비교 분석해 무조건 암기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과학화된 언어 습득 체계를 만들어준 ‘글틀영어’는 우리말을 통해 영어의 습득원리를 쉽게 터득하게 함으로써 짧은 시일 안에 정확하고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동시에, 영어에 대한 단순한 이해와 습득 차원을 넘어서 그 언어가 가지고 있는 문화와 정서에 대한 이해까지도 고려돼 있다.
언어는 형식변증법이라고 밝히는 휴머니아뱅크는 1형식부터 5형식까지의 글틀이 구(句)로 변증되고 절(節)로 변증돼 언어의 끝은 절(節)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한다.
특히 고졸이상의 성인이라면 10년 이상을 영어학습에 투자했지만 말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은 단어를 모르기 때문이 아니라 형식-구-절로 이어지는 글틀이 머리 속에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한편 이번에 전자출판된 ‘글틀영어’ 구문편은 기본편 I형식-구 CD30개 1셋트와 곧이어 온라인 출판될 고급편-절로 짜여져 있으며 보고, 듣고, 읽기, 쓰기가 동시에 진행돼 효과가 높아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하고 있다.
문의 : 02-557-7472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