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인큐베이터 입주업체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국 베이징 소재 수출인큐베이터의 입주규모를 10개업체에서 20개업체로 늘리기로 하고 오는 3월7일까지 추가로 입주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출인큐베이터에 입주한 중소기업은 사무공간 및 비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현지 마케팅 고문의 무료 컨설팅, 네트워크 구축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받게 된다고 중진공은 말했다.
중진공은 중국 이외에도 미국 시카고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수출인큐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해외 2개 지역에 추가로 수출인큐베이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의는 중진공 수출지원팀(☎769-6954~8)으로 하면 된다.

■창업컨설팅 지도사 교육과정
한국능률협회 사회교육원(www.kmase.com)은 3월8일부터 5월24일까지 창업컨설팅 지도사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한국능률협회 마포연수원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한국능률협회 수료증을 수여한다. 문의 ☎ 02-719-1425.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업체 선정
중소기업청은 2003년도 제1차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업체로 1천500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수출 중소기업이 전문 컨설팅기관으로부터 해외규격인증획득업무를 대행받도록 하고 소요비용의 최고 50%까지를 70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기청은 이번 1차 사업에 7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모두 3차례에 걸쳐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을 실시해 총 3천개 업체에 15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컨벤션 캘린더 발간
한국관광공사는 올해부터 오는 2012년까지 우리나라에서 열릴 예정인 440여건의 각종 국제행사에 대한 정보를 담은 ‘컨벤션 캘린더’를 발간했다.
공사측은 캘린더를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업체,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문의 컨벤션지원팀 ☎(02)7299-558

올 중소기업 IT화사업 지원 개시
산업자원부는 올해 중소기업 정보기술(IT)화 사업의 세부 추진계획을 공고하고 3월3일부터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올해부터 기초정보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사업을 중단했지만 새로 도입한 IT화 선도기업 발굴사업의 경우 기업 및 사업 규모에 따라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또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사업 참여대상 중소기업을 종업원수 30명 이상에 매출액 30억원 이상으로 자격을 제한했다. 특히 올해부터 주관기관이 중소기업진흥공단 외에 무역협회, 대한상의, 전자거래협회 등으로 다원화된다고 산자부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