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지난 11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환경기술업체 10곳과 공동으로 ‘대·중소기업 그린 상생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그린프라, 대일이앤씨, 동명엔터프라이즈, 부강테크, 세화엔스텍, 아름다운환경건설, 에코데이, 에치투엘, 코레드, 포스벨이다. 이들 업체는 수처리, 해수담수화, 폐자원 에너지화, 청정개발체제(CDM) 및 토양정화 등 녹색 환경 산업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동섭 SK에너지 기술원장은 “녹색바람을 타고 환경 관련 사업이 각광받지만 중소기업이 자체 역량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대기업의 연구개발(R&D) 및 마케팅 역량과 중소기업의 전문 기술력이 결합하면 녹색환경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은 지난 9일 서린동 SK에너지 본사에서 김동섭 원장, 김상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중소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전 행사로는 SK에너지의 국내 토양정화 사업 추진에 대한 상생 협력의 성공적인 사례가 소개됐다.

■사진설명 : 김동섭 SK에너지 기술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부터)과 김상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협약대상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대·중소기업 환경 사업 확대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다짐하며 함께 손을 마주 잡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