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 www.koviworld.com)은 수납가구전문업체 이팩스(www.effex. co. kr)에 3D 가상현실 가구 컨설팅 솔루션 ‘이지키친(ezKitchen·사진)’을 공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가상설계 소프트웨어는 가구전문 ERP 솔루션 업체인 투원정보의 ERP시스템과 완벽히 연동돼 이팩스의 전대리점들이 고객 컨설팅에서 가상설계 후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또 온라인 수발주관리 및 고객관리 등의 대리점 관련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됐다.
‘이지키친’ 솔루션은 ‘주방 및 빌트인 관련 가구용 설계 3D 가상 현실 소프트웨어’로 CAD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자도 단시간에 3차원 가상현실로 실시간 설계를 할 수 있으며 국내 가상현실 인테리어 설계 분야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KOVI Archi와 완벽한 데이터 호환성을 자랑한다.
기존의 캐드와는 다른 최신의 기술로 제작된 3차원 가상현실(3D VR) 프로그램은 마우스만을 사용해 2차원 캐드와 3차원 가상현실을 즉각적으로 구현하고 별도의 교육 없이 비 숙련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별도의 렌더링 과정 없이 실시간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해 고객과의 상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고 견적, CRM, 네트워크 등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다.
자재의 실시간 변경 기능을 비롯 문짝, 상판, 몰딩, 걸레받이, 빌트인 등 모든 가구부품의 추가 렌더링 없이 색상 및 질감을 바꿀 수 있고 무제한적인 조합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 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은 “불경기임에도 고성장 하고 있는 국내 리모델링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려는 가구 제조 관련 기업들의 경쟁이 가속되고 있다”며 “이에 따른 대리점 매출 증대를 위한 가상 설계 솔루션의 도입은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팩스는 25년 전통의 국내 수납가구 전문 회사로 빌트인 가구, 주방용가구 등을 생산, 공급하는 전문 가구 메이커이다.
문의 : 02-2142-1200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