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BG의 ‘처음처럼’이 슈퍼업계가 뽑은 올해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선정됐다.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경배)는 지난 1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6회 KOSA유통대상 시상식 및 중소유통인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김경배 회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지난 6년동안 끈질기게 주장해왔던 SSM 규제를 위한 유통법과 상생법이 통과돼 소상공인들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법 못지않게 시행령과 지자체의 조례제정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한편 업계 스스로도 경쟁력 등 자구노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수퍼연합회는 롯데주류 BG, 하이트맥주 등 26개업체 상품을 선정, 발표했다.
롯데주류 BG의 ‘처음처럼’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고 하이트맥주의 ‘드라이피니시d’가 금상을,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국순당의 ‘생막걸리’가 각각 은상 및 동상을 수상했다.
각 부문별로는 ▲추잉껌-아이디껌(롯데제과) ▲커피-맥심모카골드(동서식품) ▲햄소시지-의성마늘햄(롯데햄) ▲섬유유연제-샤프란(LG생활건강) ▲담배-에쎄라이트(KT&G) ▲화장지-크리넥스(유한킴벌리) ▲맥주-카스후레쉬(OB맥주) ▲비타민음료-비타500(광동제약) ▲장류-해찬들 태양초고추장(CJ제일제당) ▲과실주-보해복분자(보해양조) ▲식용유-해표포도씨유(사조해표) ▲제과-폴카링(크라운제과) ▲백색시유-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서울우유) ▲발효유-마시는 퓨어(매일유업) ▲봉지라면-신라면(농심) ▲용기라면-팔도왕뚜껑(한국야쿠르트) ▲포장김치-종가집맛김치(대상FNF) ▲기능성음료-여명808(그래미) ▲가공우유-바나나맛우유(빙그레) ▲즉석식품-오뚜기백세카레(오뚜기) ▲식초-마시는 홍초(대상) ▲살충제-홈키파(헨켈홈케어코리아) ▲특별상-KT 등이 선정됐다.
수퍼연합회는 소속사 5천여곳 중 표본 그룹을 대상으로 2009년 11월부터 지난 10월31일 까지 집계된 매출과 반품의 신속성, 직원 친절도, 신상품 회전율, 상품광고 지원정도 등을 평가해 이번 수상품을 뽑았다.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지난 1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6회 KOSA 유통대상 시상식 및 중소유통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김경배 연합회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오명주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