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벤처창업 활성화 기대

신묘년 새로운 한 해가 열렸습니다. 지난 한 해 수고하신 많은 중소기업인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대한민국은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로 국가브랜드가 향상되었으며,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6%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해 국가 전체적으로 희망적인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는 중소벤처기업인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히든챔피언, 중견기업 육성,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등 벤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크게 고조되어 지난해 5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국내 벤처기업이 2만 여개를 돌파했고, 6월에는 월별 순증 규모로는 역대 최대인 1,112개 벤처기업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기업가정신재단의 출범으로 제2의 벤처창업 활성화가 예상되며, 이를 통해 국가경쟁력과 일자리 창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벤처기업들이 세계에서 위용을 떨칠 2011년을 기대합니다.
기업을 처음 시작할 때의 열정과 초심으로 돌아가서 정진해 나간다면 반드시 영광과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으며, 새해 온 세상을 밝히며 새롭게 떠오른 태양처럼, 힘찬 기상과 밝은 희망으로 중소기업,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의 발전을 위해 올 한 해도 모두 열심히 뛰어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합니다.
신묘년 새해, 여러분의 회사와 가정에 번영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건투를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