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한 경제단체협의회는 지난 10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1년 정기총회를 열고 사내하도급 관련 투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노동계에 촉구했다.
협의회는 총회 이후 ‘노사관계 현안에 대한 경제계 입장’ 성명을 내고 “선진국에서는 생산방식 다변화를 인정하고 사내하도급 활용의 적법성을 유연하게 판단하고 있다”며 “세계적 흐름에 맞춰 우리도 사내하도급 판단과 관련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생산방식의 다변화를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사내협력업체 근로자는 원청기업의 비정규직이 아니라 사내협력업체의 정규직 근로자인데 노동계는 사내하도급 문제의 본질을 비정규직 문제로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경제성장을 위해 준법질서 확립이 필수적이므로 산업현장의 불법행위에 대해 정부가 엄정하게 대처해야 하고, 분규사업장 노조 방문을 통한 해결 약속 등 정치권 일각의 노동계 편향적 행보는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이날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자리창출과 동반성장을 통해 선진국 반열로 나아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협의회는 경제단체들의 모임으로 이날 행사에는 경제5단체 가운데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참석했으며, 전국경제인연합회 정병철 상근부회장과 무역협회 이기성 전무가 회장을 대신해 자리를 함께 했다.

-경제5단체장 간담회가 지난 1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정병철 전경련 부회장, 김기문 중소기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